본문 바로가기

지식

추천하는 가성비 최강 방송 장비ㆍ마이크,웹캠 [내돈내산/필독]

반응형

반갑다 귀요미들

이 글을 보는 너희 중에는 방송을 시작 하려고 생각하는 사람도 분명히 있을 것이여....

방송이 아니라 유튜브를 하려고 찾아보는 사람도 있긋지? 맞어, 아니여?

 

그래서 이 글을 준비 해왔는데 3가지를 소개 해줄거야.

글 보고 원하는거 골라서 사


1번 : 스탠드 마이크 : 5만원

2번 : 마이크 풀 패키지 : 32.7만원

3번 : 웹캠 : 8만원

알아 비싸지, 근데 마이크 풀 패키지 같은 경우에는 몇년은 두고 두고 쓸 수 있는 내구성까지 보장한다는거 알아줘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비싼 가격 한번 지르고 오래 쓰는 게 좋아서 난 충분히 투자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거든? 너희들의 판단에 맡길게. 본격적으로 글 쓰기 전에 이 글은 다 내돈내산이라는거 알아줬으면 하다.


USB 스탠드 마이크 방송용 유튜브 ASMR GM200U - 53,900\

이 마이크는 스트리머 '과로사'가 직접 광고를 한 적이 있어. 나는 거기에 넘어가서 사버렸지..

근데 상당히 괜찮은 퀄리티에 나름 만족하는 중이야. 근데 두고 두고 쓰기에는 내구성의 문제가 따라준다.

그렇다고 잘 망가지는다는게 아니야. 1년정도 쓰면 바꿀 시기가 온다로 알고 있으면 될 거 같다.

 

장점

 ㆍ작다. - 크기가 상당히 작기 때문에 책상 어디에 놔도 거슬리지 않는다는게 너무 좋다.

 ㆍUSB방식. 그냥 C타입을 마이크에 꽂고 컴퓨터에 USB를 꽂으면 연결 된다. 간단하다.

 ㆍ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내 마이크가 어떻게 들리는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단게 좋다.

 

단점

 ㆍ내구성. 한 두 달 사용 후 마이크가 처음과 같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거다.

 ㆍ음질. 이건 단점보다는 특징에 가까운 내용이지만 뛰어나지 않다. 가격에 알맞는 음질이다.

 

USB 스탠드 마이크 방송용 유튜브 ASMR GM200U : TSG

[TSG] 안녕하세요 TSG [ The Sound Gear ] 네이버 공식 판매처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LoudBell P1 / YAMAHA AG03 - 327,000\

왼쪽 - 마이크 / 오른쪽 - 오디오 인터페이스

내가 가장 추천하는 조합이야. 더 좋은 마이크도 있지만 가성비로는 제일 만족한 제품이 아닐까 싶어.

부족한 점을 찾기가 힘든 조합이야.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뭔지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물류 센터'

같은 개념이야. 마이크, 악기, PC의 사운드가 모두 오디오 인터페이스고 집결을 해. 거기서 너가 원하는 밸런스로 볼륨을 맞추고 효과를 집어넣고 출력을 하는거지. 버튼도 저리 많아보이지만 진짜 별거 없고 좋고 편리해서 절대 후회 안 할 제품이야.

장점

 ㆍ높은 퀄리티와 내구성. 이거 하나만 사두면 장비에 대한 추가적인 지출은 더 없을거야. 인방 준비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이거 하나면 국밥보다 든든해.

 ㆍ뛰어난 내구성. 시간이 지나도 마이크의 성능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어. 1년 가까이 썼는데도 불구하고 처음과 같은 음질을 계속 뽑아내는 것에 놀랐지.

 

단점

 ㆍ가격. 모순적이지 가성비지만 가격이 비싸다? 근데 우리는 1년 이상 길게 쓸 장비를 구하는 것이고

가격과 적당히 타협하여 잘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ㆍ공간을 차지한다. 책상 위에 손바닥 두개 크기의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들어가고 마이크도 들어가니 생각보다 책상 위 공간이 복잡해 질 수가 있다는 거 알고 있으면 좋을거야


내가 준 세트로 구매를 한다면 마이크, 오디오 인터페이스, 케이블, 쇼크마운트, 팝 필터, 마이크스탠드(선택형)이 들어있어.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길 바래. 아래는 마이크 청음 영상이니깐 한번씩 들어보고. 

 

http://www.mikemall.com

 

www.mikemall.com


로지텍 HD Pro Webcam C920 - 138,900\ (항시 세일중-88,900\)

이 제품은 우리가 잘 아는 로지텍에서 만들었는데, 브랜드 이름만 듣고도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해.

1920*1080에 30FPS를 지원하고 시야각은 78º로 아주 적당해. 내장 마이크도 있지만 나는 안 써. 왜냐? 구리거든

우리는 마이크도 있어요!! 하지만 이건 거르는게 맞다. 온라인 수업이 한창인 요즘 수업때도 용이하게 쓸 수 있지.

 

 

장점

 ㆍ화질이 좋다. '좋다'의 기준은 지극히 주관적이지만 웹캠중에서는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하고 있어. 심하게 깨지거나 뚝뚝 끊기는 현상이 있어본 적이 없어서 2년가까이 굉장히 잘 쓰고 있다.

 ㆍ앵글의 자유도가 높다. 삼각대에 설치를 하던 모니터 위에 올려두던, 쉽게 고정 할 수 있으며 잘 떨어지지도 않아 앵글도 굉장히 자유로워서 원하는 카메라 각도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건 정말 큰 장점이지.

 

단점

 ㆍ내장 마이크가 쓰레기다. 울림이 심하다. 소리를 담으려고 증폭이 되어 있는데 자연스럽게 잡음도 딸려오면서 소리가 울린다. 절대 쓰지마라.

 


아래는 내가 방금 찍은 사진인데 화질을 한번 봐봐. 색감은 OBS 프로그램 내에서 조절 할 수 있으니 화질만 우선 보면 된다.

기타+K2+마이크

 

로지텍 HD Pro Webcam C920 벌크 병행 : 가온인터내셔날

[가온인터내셔날] 컴퓨터주변기기 및 패션잡화 수입전문유통업체인 (주)가온인터내셔날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너희들이 이 세카이로 오든 말든 항상 응원하고 좋은 정보였다면 하트 한번씩 눌러줘 돈 드는거 아니다. 많이 부족한 글 봐줘서 고맙고 행복해라.

반응형